모른다고만 하지말고 동료나 무전이나 문의좀 해서 물어 좀 봤음 좋겠어요

없는데요, 안되는데요, 모르는데요 이러고 끝인지 황당해요..

모르면 모르는대로 있다가 다음사람이 또 물어보면 그대로...;;

모를 수는 있는데 언제까지 계속 모른채로 있는건가요?

그시간만큼은 일하러 온 게 아닌지;;

 

그런데 윗 상사가 신입들한테 윽박지르고 사람들앞에서 면박주는거면

신입도 윗 상사한테 물어보기 힘들거 같아요. 윽박지를일이 아닌데....

교육을 시키는게 아니라 스트레스 화풀이로 보이거든요

 

***

안그래도 좀 이상한게 있었는데

처음엔 신경안썼는데 어째 갈때마다 좀 그런게 보여서...

 

영화관 큰 곳은 매점하고 특전주는 곳이 분리되있어서 편하거든요

용산이나 월드타워가 그래요 코엑스도 그렇게 되있는걸로 아는데..

영등포 타임스퀘어쪽도 분리되있고..

 

근데 매점하고 특전주는 장소가 섞여있는곳들은 엉망이에요

사람이 별로 없을땐, 먼저 친절하게 뭐 찾으시는거 있냐고 물어봐주는데

 

사람이 많은시간이든 요일이든 그때는 직원이든 알바든 많이 있거든요

그런데 기다리면서 보고있으니까 그 안에서 매점 일하는 사람중에서 비교적 나이가 조금이라도 있던지 경험이 있든지하는 남자 혼자만 그 많은 손님 상대하고 있고

나머지는 전부 뒤에서 자기들끼리만 바쁘더라고요

팝콘통 하나에 몇 명이 따라다니는건가요? ;;

한 명이 팝콘들고 , 한 명은 졸졸졸 따라다니고...

 

분명 날 봤는데도 흘끗 보고 자기들끼리만 바쁜걸 보고

밖에 손님들은 자기꺼 필요한것만 받으면 그냥 갈텐데

서로 눈치싸움하면서 니가 가, 니가 가 그러고 있으면서 자기들끼리만 바쁜걸보고

손님들이 잡아먹나;; 필요한것만 받으면 떠나는데

서로 사람 1대1 상대하기 부담스러워가지고

뒤에서 몰려있는거 보니까 저게 뭐하는거지 싶었거든요

 

사람이 많으면 뜻대로 차근차근이 안될 수는 있는데 손님들은 계속 기다리잖아요

저 말고도 커플이 왔는데 남자가 계속 특전 물어보려고 서성거리는데 못 본척하고

그 사람 계속 서성이며 기다리다가 간신히 물어보다가 받고서 가더라고요

 

월드타워같은 곳은 안내표지도 있어서 여기로 오세요 표시안내판 보고 사람들이 척척 받아가기도 편했는데... 서로 섞여있는곳은 등떠밀고 있고;;

 

앞에 비교적 조금이라도 경험이든 나이든 있는 사람 혼자 사람상대하니까 그사람만 바쁘고 나머지 사람들은 전부 뒤에 우르르몰려가지고...

사람들이 직원들있는 그쪽으로가면 또 다른방향 저쪽으로 슬슬 피하면서 안오고..

뒤에서 자기들끼리만 바뻐요..

일은 가르쳐놨는데 서비스응대를 안가르쳤는지 사람상대하는걸 피하더라고요

 

손님들이 무슨 전염병 환자도 아니고 슬슬슬 피하고;;

 

그리고 스마트결제든 현장주문이든 손님이 제대로 받았는지 확인도 안하고

이거 맞아요? 물어보면 네? 이러고 벙쪄있고.. 그냥 내놓기만하고 사람이 제대로 받았는지 확인도 안해요.. 제꺼에요? 그러면 주문한 상품만 내놓고 '맞나?' 자기도 긴가민가 모르더라고요

특전도 마찬가지로 뭐 하나빠져서 물어볼라하면 '여기있습니다' 그러고 쌩하니 바로 돌아서서 뒤에서 혼자만 바뻐요 특별히 뭘 하는것도 아니고...그럼 일을 두번 세번 하는거지 않나요?

말을 안하려고해도 그런게 자꾸 보여서 한마디 하고갑니다

사람상대가 그렇게 무섭고 부담스럽고 귀찮은가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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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st 국간장 2023.04.12 00:42
    글쓰신 무코님이 무리한 걸 바라시는 건 아닌 것 같고 그저 "일" 을 제대로 했으면 하는 글 같아요. 사람 상대하고 감정소비 당하는 영업직같은 일이 아니라, 특전이 어떤게 있고 영화관 전반 돌아가는 기본 직무에 관한 질문에 대답을 할 줄 아는 정도를 바라신 듯 합니다.

    그리고 영업직과 영화관 알바생 비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정직원이나 알바생 차이야 그들 사이에서나 차이가 있지. 일개 손님에겐 똑같이 보여요. 알바생도 돈 받고 일하는 사람이니 책임감은 있었으면 싶긴 하네요.
  • best 발없는새 2023.04.12 00:26
    보통 알바생들이 친절한 지점보면 매니저가 싹싹하고 일 잘하더라구요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은듯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ㅋㅋ 손님이 와도 멀뚱멀뚱 쳐다만 보는 서비스직의 기본도 안돼있는 사람들은 당신 적성에 안맞는 일이니 제발 좀 빨리 그만두시길..
  • best 발없는새 2023.04.12 02:08
    저도 서비스직 하는 입장으로서 말하자면 일이 서툴러서 허둥지둥하는거랑 기본적인 애티튜드 자체가 글러먹은거랑은 다르죠 전 오히려 손님입장에서도 일이 서투르거나 혼자 분주해서 허둥지둥하는 알바생들한테는 천천히 하시라, 이건 이렇게 하시면 된다고 너그럽게 가르쳐줍니다 허나 글쓴분이 언급하신 것 처럼 손님을 응대하는 기본 태도부터가 안된 직원 및 알바생들이 많습니다 손님 보고 인사는 커녕 힐끗힐끗 피하거나 봐도 무슨 길고양이가 지나가는 사람 쳐다보듯 멀뚱멀뚱 하는 태도는 용납해줄수가 없죠 일은 둘째치고 사람 상대하고 소통하고 교감하는 법 부터 제대로 배우고 서비스직을 하던가 사람 상대하는게 본인 적성에 안맞는다 싶으면 애초에 안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제 경험 및 의견으로는 사람 관계에서의 공감 능력과 소통 센스가 부족한 사람들은 진짜 때려서 가르쳐도 서비스직엔 안맞는것 같습니다
  • best 발없는새 2023.04.12 00:26
    보통 알바생들이 친절한 지점보면 매니저가 싹싹하고 일 잘하더라구요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은듯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ㅋㅋ 손님이 와도 멀뚱멀뚱 쳐다만 보는 서비스직의 기본도 안돼있는 사람들은 당신 적성에 안맞는 일이니 제발 좀 빨리 그만두시길..
  • profile
    하이라이트원 2023.04.12 00:33
    꼭 영화관 문제는 아니고 어느 사업장이든 마찬가지죠. 사람 상대하는 영업직이 힘듭니다. 기계야 문제생기면 원인 파악을 하면 해결이 되는데 사람상대는 원인을 파악한들 해결되는게 아니고 감정문제로 불거지기도 하거든요. 마트 판매점에서 구매한 제품 온풍기가 문제 있으면 영수증 첨부해서 어제 구매한게 문제다 교환 환불 원한다 하면 되는데 데스크 와서 점장 나와 외치면서 집어 던지는 손님도 있고 어제 구매한 스캐너 아무 문제없는데 본인 사용할 문제 다 사용하고 와서 반품 환불 처리하는 손님도 있습니다. 개봉한 제품 당연히 불량 악성 재고로 남지요. 정직원 상대로 갑질하는 손님들도 그럴진데 영화관은 정직원도 있겠지만 대다수는 알바 직원 아닌가요?
  • @하이라이트원님에게 보내는 답글
    best 국간장 2023.04.12 00:42
    글쓰신 무코님이 무리한 걸 바라시는 건 아닌 것 같고 그저 "일" 을 제대로 했으면 하는 글 같아요. 사람 상대하고 감정소비 당하는 영업직같은 일이 아니라, 특전이 어떤게 있고 영화관 전반 돌아가는 기본 직무에 관한 질문에 대답을 할 줄 아는 정도를 바라신 듯 합니다.

    그리고 영업직과 영화관 알바생 비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정직원이나 알바생 차이야 그들 사이에서나 차이가 있지. 일개 손님에겐 똑같이 보여요. 알바생도 돈 받고 일하는 사람이니 책임감은 있었으면 싶긴 하네요.
  • @국간장님에게 보내는 답글
    profile
    하이라이트원 2023.04.12 01:13
    알바직업군이란게 장기근속문제가 있다보니 어디소속이던지간에 근속효율문제가 있을수밖에 없습니다.위에 제가 적은 영업직군도 말이 좋아 정직원이지 엇그제 입사한 사람이면 알바랑 다를바 없지요. 제가 말하는 요점은 어느 직군이든 사람상대하는 일이다보면 허둥지둥 할수도 있다보니 응대하는 손님입장에서 너그러이 봐달라는 입장입니다. 특히나 영화관같은 경우는 알바직원들일거라는 확신이 크기에 말이지요.
  • @하이라이트원님에게 보내는 답글
    국간장 2023.04.12 01:23
    영화관 알바 쉽게 뽑지 않아요. 면접도 보고 교육도 받아야 그 자리에서 일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본문내용의 대부분은 특전에 관한 정보숙지나 매점 기본응대에 관한 내용인 것 같네요. 근속효율과는 상관 없어보이고요. 어떻게 해야 너그러이 봐줄 수 있는 걸까요? 특전 하나 빠져서 못 받아도요? 그러기엔 영화값이 한 두푼이 아니예요.
  • @하이라이트원님에게 보내는 답글
    best 발없는새 2023.04.12 02:08
    저도 서비스직 하는 입장으로서 말하자면 일이 서툴러서 허둥지둥하는거랑 기본적인 애티튜드 자체가 글러먹은거랑은 다르죠 전 오히려 손님입장에서도 일이 서투르거나 혼자 분주해서 허둥지둥하는 알바생들한테는 천천히 하시라, 이건 이렇게 하시면 된다고 너그럽게 가르쳐줍니다 허나 글쓴분이 언급하신 것 처럼 손님을 응대하는 기본 태도부터가 안된 직원 및 알바생들이 많습니다 손님 보고 인사는 커녕 힐끗힐끗 피하거나 봐도 무슨 길고양이가 지나가는 사람 쳐다보듯 멀뚱멀뚱 하는 태도는 용납해줄수가 없죠 일은 둘째치고 사람 상대하고 소통하고 교감하는 법 부터 제대로 배우고 서비스직을 하던가 사람 상대하는게 본인 적성에 안맞는다 싶으면 애초에 안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제 경험 및 의견으로는 사람 관계에서의 공감 능력과 소통 센스가 부족한 사람들은 진짜 때려서 가르쳐도 서비스직엔 안맞는것 같습니다
  • @발없는새님에게 보내는 답글
    profile
    하이라이트원 2023.04.12 02:12

    제가 기본 인성 문제를 말씀드린게 아니에요. 그런 기본적인 문제는 당연히 서비스직에서 그만두던지 배제되어야 합니다. 그런건 기본적인 겁니다.

  • @하이라이트원님에게 보내는 답글
    발없는새 2023.04.12 02:30
    저도 인성보다는 적성을 얘기한 것입니다 잘 모르는 타인의 인성을 함부로 판단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다만 일은 배우면 되지만 아무리 분주하고 서투르고 실수해도 센스있고 매너있는 말 한마디와 눈빛과 표정 같은 태도가 손님 기분을 좌지우지 할수 있다 그걸 강조하고 싶네요 이런 감정 노동이 안맞으면 안하는게 맞구요 아무리 힘들어도 내 기분 덮어놓고 본인이 제공한 친절로 인해 손님이 웃고 만족하는 모습 하나만으로도 보람이 있다면 적성에 맞는거구요

    하나 예를 들자면 예전에 cgv 모 지점에서 포스터 받으려고 기다리는데 꽤 큰 지점인데도 불구하고 알바생 혼자서 매점 업무 보고 특전 지급하고 분주히 하더라구요 그러다 기다리던 저랑 눈이 마주치자 "금방 가겠습니다 죄송한데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유쾌하게 말하길래 너그럽게 기다렸습니다 매점 응대를 마치고 저한테 와서 서비스를 해주는데 정신 없는지 허둥지둥 하더라구요 티켓 확인도 안하고 포스터부터 찾는데 포스터가 어딨는지도 잘 몰라서 헤매더라구요 그래서 저쪽에 있다고 알려주니 냉큼 집어서 주길래 티켓에 바코드부터 찍고 주셔야 된다고 가르쳐주니 "아 큰일날뻔 했네요 진짜 감사합니다ㅜㅜ" 그렇게 지급받고 보니 포스터 한귀퉁이가 찌그러져있어서 교환 요청했더니 "엇 이런거 중요하죠~ 잠시만요 다른거 많으니까 교환해드릴게요"라고 공감 능력 만땅의 멘트를 날리면서 본인이 다른 포스터들을 집어들고 진중하게 살펴보더라구요 근데 아쉽게도 그 지점 다른 포스터들이 다 똑같은 하자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상당히 기분 좋게 감사하다고 인사하고 받아왔던 기억이 나네요
    이런게 바로 서비스업에 필요한 적성 혹은 애티튜드입니다...
  • @하이라이트원님에게 보내는 답글
    movin 2023.04.12 06:54

    알바가 놀고 먹는 자리도 아니고

    큰 걸 바라는 게 아니라 기본적인 일처리는 제대로 했으면 하는 거죠.

  • lovetotolove 2023.04.12 00:58
    제가 주로 가는 부산의 영화관 경험만을 토대로 생각해보면

    아르바이트 직원에겐 뭔갈 기대하기 어려운 게, 3개월 안에 퇴사율이 너무 높아요.
    청소, 매점, 티켓 확인이 주 업무고, 카운터에선 간단한 결제 말고 뭘 물어 보면
    매니저급 직원한테 물어 보는 경우가 많죠.
    이건 극장측 잘못 같습니다. 직원 없을 때 땜빵도 자주 시키면서
    교육은 제대로 시키지 않는 거니까요.

    그렇다고 직원은 잘 아는 것도 아닌 게
    카운터 고정 직원은 없고 여러 직원이 하루씩 돌아가면서 하는 구조인 거 같은데
    업무의 연속성이 떨어지니 영화 커뮤니티에서 자주 말 나오는
    아마추어스런 기본적인 실수나 사고도 자주 일어나고요.
  • kkoma 2023.04.12 07:01
    요즘 영화관만의 문제가 아닌거 같아요. 어딜가도 손님이 친절할때가 더 많은걸요. 개중에 친절한 알바생들은 사장이 제대로 보고 뽑았어도 복받은거죠.
  • @kkoma님에게 보내는 답글
    profile
    에헤이 2023.04.12 09:30
    인정 .요즘 일하는 사람들 대부분 직업 의식자체가 떨어지더라구요 '알바'라도 일은 똑바로 해야돠는데 그냥 시간 때우기식...
  • profile
    비나리 2023.04.12 09:44

    눈 흘기면서 애써 모른 척하고 손님을 경계하는 알바들이 조금도 아니고 더러 보입니다.

    첫 눈인사부터 이러면 손님도 굳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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