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gn.com/articles/star-wars-the-acolyte-showrunner-on-how-itll-challenge-what-we-know-about-the-jedi-and-sith

 

당신은 스타워즈 실사 시리즈를 만드는 첫 여성이다. 이게 얼마나 중요한지, 캐스팅에서도 다양성이 중요한 부분이었는지 말해줄 수 있는가?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내가 여성 처음으로 스타워즈를 만들고(create), 프로듀싱하고, 감독하고, 쇼런(showrun)을 하게 돼서 무척 자랑스럽다는 거다. 분명 데보라 초우가 오비완을 감독하고, 많은 여성들이 영화에 기여했다. 하지만 처음으로 내러티브의 중심에 서는 사람이 된다고 할 때 떠오르는 건 정말 영광이라는 거다. 내게 정말 특별하다.이건 드문 일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그걸 할 수 있는 사람이 됐단 건 내가 얼마나 스타워즈를 사랑하고, 결국 내가 직접 만들고 말 때까지 결코 멈추지 않는 사람이란 것에 대한 증거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증거이면서, 내 끈질김에 증거이고, 내가 이 세계를 얼마나 좋아하는지에 대한 증거이며, 내가 이 작업을 하게 돼 얼마나 영광인지에 대한 증거이기도 하다.

 

캐스팅에 관해서는 솔직히 그냥 내가 원했던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오징어 게임>을 봤고, 이 캐릭터를 써놨는데, 누구를 캐스팅할지에 대한 생각은 전혀 없었다. 누가 이렇게 다양한 층위를 모두 연기해낼 수 있을지 전혀 생각이 안 났다. 그러다가 <오징어 게임>을 생각해내고 "바로 이 사람이야! 바로 이정재야. 이 사람한테 어떻게 연락할 수 있는지 모르겠네. 그가 영어로 연기하고 싶어할지도 모르겠어."라고 생각했다. 이 역할을 명백하게 이정재가 맡아야 한다고 생각했지, 그가 한국 영화 스타라서 캐스팅한 건 전혀 아니었다. 그와 함께 작업해보니 "같이 작업해 본 배우 중 최고"란 생각이 들었다. 그가 처음으로 영어로 연기하고, 스토리의 감정적 리듬을 따라가고, 자기 액션신 중 아주 많은 부분을 스스로 소화하는 걸 봤다. 우리는 아주 훌륭한 스턴트 팀을 갖추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자기 액션 중 상당 부분을 스스로 소화했고, 난 그가 그렇게 할 수 있을지 상상도 못 했다.

 

그리고 다프네 킨은 내가 <로건>에서 정말 좋아했다. 이 캐릭터를 쓴 다음에 "뭐가 멋지냐면, X-23이 라이트세이버를 휘두르는 거야. 실현시켜보면 어떨까?"라고 생각했다.

 

이게 내가 캐스팅의 다양성에 대해서 하고 싶은 말이다. 대부분의 배우들은 내가 일순위로 생각했던 배우들이었다. 찰리 바넷이 연기한 파트를 집필했는데, 바넷은 너와 <러시안 돌>에서 함께 일했다. 이 말을 한다고 그의 캐릭터에 대해서 너무 많이 드러내는 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A+ 등급의 학생이다. 그리고 찰리는 실생활에서도 딱 그렇다. 그는 정말 좋은 배우고, 그는 정말 잘하고 싶어한다. 그래서 이 캐릭터를 캐스팅할 시점이 됐을 때 가장 완벽한 배우는 찰리였다. 난 그가 제대로된 신을 만들기 위해서 무슨 일이든지 다 하는 걸 봤다.

 

https://blog.naver.com/mittlivsom/223393084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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