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고나서 이건 진짜 영 별로라서 알아보니 #틱톡챌린지.로 유명해져서, 출간된지 5년이나 지난 원작 소설 판매량이 역주행 하다가 베스트셀러 등극까지 했더군요😑
줄거리와 설정이 #K막장 #아침드라마 #일일드라마.에서 본듯한 싱크로율을 보여서, 우리나라 이모님들과 어머님들이 좋아할 내용인데.. #틱톡의_힘.을 체감했네요
스포가 안되는 선에서 언급하면 주인공(블레이크 라이블리)을 비롯한 주역 인물들은 비슷한 공감대와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어요
북미에서 <데드풀과 울버린>을 꺾고 박스오피스 1위를 했다 광고하지만.. 알고보면 실상은 반짝하고 내려왔는데.. 그럴만 하더군요
영화 보고 나와서 이짤 보고 나서 든 생각이.. "니들 정말 소설책 끝까지 정독하고 공감해서 우는 것 맞니? 책은 영화와 많이 달라?" 였어요
원작 소설도 해석에 따른 논란이 있고, 집필한 작가도 여러가지 논란이 있는 인물이고, 국내에서 흥행하겠다 판단했으면 #롯데시네마 #단독개봉 #교차상영.이 아니었겠죠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알겠는데, 같은 메시지를 전하는 더 잘만든.. 뭐랄까? 깊이가 다르고 더 세밀한 콘텐츠들이 여럿 있다는 게 팩트고, 이 영화가 다루고 있는 주제로 검색만 하면 우르르~ 쏟아집니다
★★ 숏폼 콘텐츠가 스튜디오에 영향 끼친 부정적인 사례
영화 직접보고왔는데
생각보다 별로여서 이게 이렇게 왜흥행했지 했는데?
역시 마케팅은 유행이 최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