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플래쉬> 광음시네마 후기
- 스크린
솔직히 영상미가 두드러지는 영화는 아니라 그런지 세세하게 뜯어보진 않았습니다.
화면 밝기 선명했고 불편한 부분 딱히 없이 만족할 만한 영사 환경이었습니다.
- 사운드
광음시네마는 저음역대를 극대화하는 특별관이라 저음역대 한정 돌비를 넘어서는 출력을 자랑합니다.
사운드적인 특징만 놓고 보자면 아이맥스관 특유의 빵빵한 우퍼 출력, 그 상위호환 정도라 생각합니다.
드럼이 메인 악기인 영화라 크게 기대를 안 했는데,
역시나 "와 , 대박이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초저음역대 우퍼 진동 덕분에 좌석이 덜덜 떨리는 장면은 한두 장면 정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사운드 출력이 일반관에 비해 훨씬 빵빵해서 확실히 일반관보단 좋습니다.
가격도 일반관이랑 1000원 차이밖에 안 나서
일반관 vs 광음시네마 중 고르신다면 무조건 광음시네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플래쉬> 돌비시네마 후기
광음시네마에서 1회차 하고 5시간 정도 후 돌비시네마에서 2회차 관람했습니다.
- 스크린
솔직히 돌비 비전이 적용되지 않은 영화라 그런지 제가 막눈이라 그런지
광음시네마에 비해 유의미한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 사운드
확실히 초반부에는 광음시네마의 폭발적인 저음역대 출력을 못 따라잡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출력의 파워풀함도 광음시네마에 비해 살짝 아쉽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하지만 돌비시네마의 출력도 만만치 않은지라 러닝타임이 좀 흐르고 나니 그 아쉬움은 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돌비시네마 최대 장점이라 생각하는 2가지 특징이 느껴졌습니다.
광음시네마는 흉내도 못냈던, 후방 사운드의 방향감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장면,
사운드가 스피커로부터 출력된다는 느낌이 안 들 정도로 상영관 전체를 가득 메워서
공간감과 임장감을 한껏 느끼게 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이 두 가지 특징만큼은 국내 어느 특별관에서도 못 느끼는 돌비시네마 고유의 특징이 아닐까 싶네요.
간단히 요약을 해보자면,
영사 품질 : 비등비등하게 느껴짐
사운드 :
광음시네마 - 소리 내줘야 할 때 내줘서 '이게 극장이지~' 싶은 도파민 분비형
돌비시네마 - 스피커로 듣고 있다는 사실도 망각할 정도로 안정적이고 밸런스형
이 정도로 말할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는 돌비, 아맥 안 갈 거면 광음시네마도 나름 메리트가 있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특히나 가격적인 부분에서의 메리트는 확실하니까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