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의 봄으로 많이 쏠려서 파이 자체가 없다.
고연령층에서 이미 서울의 봄을 보셔서 2연속으로 영화를 보시진 않을테니 애초에 파이가 적다.
코로나 이후로 파이자체가 줄어들었다. (이전대비 50~60% 수준)
2. CGV 관람층 데이터를 보니 젊은층에서 서울의 봄을 보고 노량은 다소 선택지에서 밀려있다.
데이트 무비로는 배우로나 장르로 볼때 솔직히 서울의 봄보다 다소 매력이 떨어지긴 하니까요;;
3. 아무래도 서울의 봄보다 다소 느린 영화다보니 입소문이 지루하다고 나버렸다.
4. 인터넷에서 이상한 입소문 (북을 200번 쳤느니.... 30분 쳤느니 등등) 도 한 몫 ㅠㅠ
5. 젊은층이 오도록 홍보가 많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홍보가 다소 안되는 분위기
(유튜브나 무대인사, 쿠폰(?)등)
6. 이순신 3번째 영화이기도 하고 배우도 자주 바뀌기도 해서 사람들이 이미 뻔하다는(?) 생각이 있지 않을까
(이건 진짜 저의 뇌피셜....)
아무래도 관람료 인상이후로 조금이라도 소문이 좋게 나지 않으면 밀리는 영화시장이 되다보니
안타까운 뭐 그런 상황이네요
장단점이 뚜렷해서 보시고 판단해도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추세로는 500만까지는 갈거 같은데 손익분기점이 너무~ 높네요 ㅠㅠ
3.17.172.104
3.17.172.104
포스터도 좀 시들하고 ... 뱃지라든지 그 외에 눈이 좀 번쩍 하는 이벤트 없음 손익까지 어렵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