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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131513?sid=101

 

12월 한달간 890만명 찾은 '서울의 봄' 영향
12월 영화관 매출 전월대비 127% 늘어
OTT에 밀리던 영화관에도 '봄' 찾아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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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업종은 코로나19 팬데믹과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성장으로 지속적인 매출 하락세를 보이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해 11월 22일 개봉된 ‘서울의 봄’이 12월에만 관람객 890만명(매출액 870억원)을 동원하는 등 관객 수 1000만명을 돌파하면서 영화관 매출 급증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BC카드 관계자는 "OTT가 득세하면서 영화관 산업이 존폐기로에 서있다는 평가까지 나왔으나 역시 문제는 콘텐츠였다는 기본을 확인시켜준 셈"이라며 "영화가 OTT로 넘어올 때까지 기다린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화제가 되는 작품의 경우에는 지인들과의 대화에 참여하기 위해서라도 볼 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 영화만의 경쟁력은 여전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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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best BOGO 2024.01.22 15:50
    잠깐의 봄이 아니길 빕니다..
  • profile
    best BOGO 2024.01.22 15:50
    잠깐의 봄이 아니길 빕니다..
  • DCD 2024.01.22 16:02
    범죄도시때도 하나가 잔뜩 벌어준다고 해봐야
    그게 숨통만 잠시 돌리는거라는거 다들 보지 않았나 싶은데 말이죠
  • profile
    오티사냥꾼 2024.01.22 16:12
    서울의 봄 이어서 노량이 이어갔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다음 한국 대작은 파묘가 되려나요?
  • @오티사냥꾼님에게 보내는 답글
    profile
    인티제전략가 2024.01.22 17:01
    장르가 장르라서, 과연... 곡성처럼 탄력 붙을지가 관건이네요.
  • profile
    고라파덕 2024.01.22 17:00
    이 봄이 쭉 이어져야할텐데...그게 관건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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