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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681991?sid=102

 

롯데시네마를 찾은 한 관람객이 캐러멜 팝콘을 주문했다가 다 태운 팝콘이 나왔다고 불만을 표하자 롯데시네마 직원들이 잇달아 미안함을 표했다. 그러면서 “인건비가 줄어 팝콘 튀길 직원도, 응대하거나 티켓 검사할 직원도 없다”고 어려움을 전했다.

지난 19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에 최근 영화 관람차 롯데시네마를 방문한 이의 후기가 올라왔다. 글쓴이는 “캐러멜 팝콘인데 다 태우고 상영관 들어갈 때 표 검사도 안 했다”며 “직원이 없다는 얘기는 듣긴 했는데 다신 안 갈 것 같다”고 불만을 표했다.

image.png.jpg

 

한 직원은 “팝콘을 튀길 직원도 없고, 응대할 직원도 없다. 인건비를 못 쓰게 해서 그냥 직원들이 없다”며 “캐러멜 팝콘은 잠깐만 한눈팔아도 저렇게 타버리는데 직원 한두 명밖에 없는 상황에서 키오스크를 못 쓴다는 다른 고객을 응대하다 보면 그냥 타 버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상영관 티켓을 검사할 사람도 없다. 청소라도 하면 다행”이라며 “청소 다 하면 다시 매점 가고, 시간 되면 다시 상영관 청소하러 다니면서 XX쇼를 한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직원도 “‘자율 입장’이라는 명목으로 입장을 시키는데 표 안 사고 무단 입장하는 손님, 다른 날짜와 시간에 오는 손님이랑 좌석이 겹쳤다는 손님들과 매일같이 싸우고 있다”고 한탄했다.

회사의 잘못을 꼬집기도 했다. 한 직원은 “지금 우리 회사 윗분들의 지시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품질을 제공하라’가 아니라 ‘직원들을 갈아 넣어서 어떻게든 운영만 해라’인 것 같다”며 “회사의 말도 안 되는 인건비 감축으로 단 10분이라도 편하게 밥 먹을 시간은커녕 화장실 갈 시간도 없어서 물도 최대한 안 먹고 일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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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st 희찬이형 2024.03.19 09:43
    직원 좀 구했으면 좋겠어요..... 용산도 그렇고 영화관 규모도 큰데 직원은 너무 없고요 ㅠ
  • profile
    best 프로혼영러 2024.03.19 10:05
    아이구야.. 직원들만 죽어나네요..
  • best UKKim 2024.03.19 11:18
    인건비 타령하며 알바 자르고 키오스크 대제한게 10년은 넘은걸로 기억하는데,
    굿즈고 뭐고 극장의 기본서비스 질은 좀 지켜지도록 최소 필요직원 수는 유지했음 좋겠습니다.

    가격을 안올린것도 아니고 이젠 별의 별 업무를 키오스크로 고객에게 떠넘겨놓고는
    아직도 인건비 타령하면서 직원감축...

    하도 인건비 인건비 하면서 기본서비스 질까지 떨어뜨릴만큼 인원을 감축시키니
    누가보면 가격도 못올리고 최저임금만 폭등한 줄 알겠네요.ㅎㅎ

    정작 물가와 영화가격 인상률 대비 최저임금 평균 인상률 보면...ㅎ
  • best 희찬이형 2024.03.19 09:43
    직원 좀 구했으면 좋겠어요..... 용산도 그렇고 영화관 규모도 큰데 직원은 너무 없고요 ㅠ
  • profile
    인생네컷 2024.03.19 09:56
    저도 얼마전에 롯시 팝콘 포장해갖고 집에 와서 먹어 봤는데 눅눅하더군요..
  • profile
    best 프로혼영러 2024.03.19 10:05
    아이구야.. 직원들만 죽어나네요..
  • profile
    Jerry123 2024.03.19 10:40
    인력 감축 문제 심각하네요. ㅠㅠ
  • profile
    아이엠그루트 2024.03.19 10:51
    주말에 파묘보러갔는데 전타임 끝나고 청소하러 직원들어가지도 않아요. 그냥 직원이 매표에 2명이 끝. 바로 다음타임 들어가니 팝콘쓰레기들 그냥 방치되어있네요.
  • profile
    낫투데이 2024.03.19 11:03
    뭐 롯시만 그런가....
    지역거점 지점인 큰 규모의 지점임에도 직원 혼자 매점 티켓 굿즈 다 하고 있는 극장들이 한둘이 아니구만.....ㅠㅠ
  • best UKKim 2024.03.19 11:18
    인건비 타령하며 알바 자르고 키오스크 대제한게 10년은 넘은걸로 기억하는데,
    굿즈고 뭐고 극장의 기본서비스 질은 좀 지켜지도록 최소 필요직원 수는 유지했음 좋겠습니다.

    가격을 안올린것도 아니고 이젠 별의 별 업무를 키오스크로 고객에게 떠넘겨놓고는
    아직도 인건비 타령하면서 직원감축...

    하도 인건비 인건비 하면서 기본서비스 질까지 떨어뜨릴만큼 인원을 감축시키니
    누가보면 가격도 못올리고 최저임금만 폭등한 줄 알겠네요.ㅎㅎ

    정작 물가와 영화가격 인상률 대비 최저임금 평균 인상률 보면...ㅎ
  • 사비수 2024.03.19 12:16
    영화비를 올려서라도 직원을 늘렸으면 좋겠어요.
  • 카이카이지 2024.03.19 12:27
    현재 3사 모두 경영 위기라서 인건비로 쥐어짜는건 한동안 바뀌지 않을거 같습니다. 저는 청소 상태가 제일 짜증나더군요.
  • 김마요 2024.03.19 13:58
    이러다 응급상황에 크게 데일 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 profile
    Acinom 2024.03.19 14:06
    앞으로 영화관은 더 입지가 좁아질 것 같은데... 여러모로 참 안타깝네요
  • crying 2024.03.19 14:40
    사람이 없는건 없는것이고 팝콘을 태웠으면 버려야지 그걸 죄송하다면서 내놓으면 어쩌라는건지
  • @crying님에게 보내는 답글
    꼬부기꼬부기 2024.03.19 16:15
    그러게요 누가보면 팝콘 무료로 나눠주는줄
  • @꼬부기꼬부기님에게 보내는 답글
    crying 2024.03.20 10:31
    이상하게 연결 시켜 놓은듯 싶어요.
  • @crying님에게 보내는 답글
    profile
    은은 2024.03.19 23:43
    그러게요
    환불이 맞는것 같은데..
  • @은은님에게 보내는 답글
    crying 2024.03.20 10:30
    타면 그걸 모르나요 황당하네요.
  • 하워드 2024.03.19 16:27
    티켓가격만 올리고 서비스질은 나빠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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