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400만~1천만 영화가 있어서... 관객수 회복처럼 보이지만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관객수 이기도 하기에 고정층
이 아니라서 아직 코로나 연 평균 6천만 1년에 관람횟수 1.2 벗어나질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라서 영화관 자체가
재미가 없는 부분이 크게 작용하여서 한마디로 돈 값어치를 못하고 있죠 OTT로 충분히 소화가 가능하고 큰 스크
린에 사운드 값으로 보기엔 현재 상영관 상태도 메롱이기도 하고요... 지금 영화관 산업은 예를들어 1년 매출이 1
천억이다 하면 이 1천억 나가고 3천억을 빌려와서 사업을 해야 할지경이죠 그러다 보니 누적에 누적 적자가 나죠
대한 민국 영화관 수명 글쎄요... 사양산업이다 라고 말하기도 참 처참한 수준이라 콘유급 재난 수준입니다. 관람
료를 인상하지 않았어도 시대적 흐름이라 지금 관람료를 대폭 낮춘다고 해도 크게 드라마틱 하지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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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6/0002304589?sid=105
“이러다 다 죽는다” (영화관 관계자)
한국 영화 성지 충무로, ‘마지막 보루’도 무너졌다. 서울 충무로를 대표하는 극장이었던 ‘대한극장’이 66년 간의 운영을 끝내고 결국 폐업한다. 계속되는 적자로 더이상 버티기가 힘들게 됐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보유하고 있는 CJ CGV도 위기다. 지난해 큰 폭의 적자로 문을 닫을 위기에 몰리자 1조원 규모의 대규모 자본 확충에 나선 바 있다. 시장은 충격에 빠졌다.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는 반응이다.
CJ CGV는 희망퇴직, 무급 휴직 등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몸집을 줄였다. 파묘, 범죄도시4 등 최근 대박 영화들이 나오면서 한숨을 돌렸지만, 위기는 여전히 진행중이다.
영화관이 위기에 몰린 것은 결국 영화 관람객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불과 몇년 사이 관객이 4분의 1 수준으로 쪼그라들었다. 코로나가 끝난 이후에도 관람객들이 돌아오지 않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영화제작 인력이 요즘 사람들이 많이 보는 OTT용 영상 제작에 참여 하면서 OTT 콘텐츠의 경쟁력은 강화되고 있지만, 영화관 개봉 영화들의 경쟁력도 약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파묘, 범죄도시4 등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개봉 영화들이 흥행에 실패하고 있다.
넷플릭스도 넷플릭스지만 경제 상황이 최악이라 회복이 힘들죠.
유독 우리나라만 코로나 때보다 훨씬 더 안 좋은 상황인데
우리나라 경제의 근간인 수출도 바닥이고 물가나 폐업률은 역대 최고 수준인데 극장 갈 여력이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