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커뮤니티 운영에 우선순위를 둔것은 커뮤니티의 품질 유지입니다.
커뮤니티 품질 유지를 위해서 최대한 일관되게 대응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일환으로 커뮤니티 이용규칙을만들어 운영을 하고있고.
변수가 많다보니 운영규정에 규정되어있지 않은 내용들은 계속해서 규칙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이번일은 규정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 일어난 일로
규정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 받은 신고는 신고자와 피 신고자의 타협점을 찾기위해 쪽지를 먼저 보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운영에 우선적으로 생각하는것은 커뮤니티의 품질 유지이다 보니 규정되지 않은 내용들에 대해서는 커뮤니티 품질 유지 목표로 판단을 하고있습니다.
기존부터 같은 목적을 갖는 게시글이 올라오면 다른 게시글이 뭍혀 보기 불편하다는 신고들이 있어서
게시글이 여러개로 올라오던 선착순 쿠폰 관련 내용을 '불판' 으로 묶게되었고
다른 게시글도 신고를 받으면 커뮤니티 품질 유지를 목표로 타협점을 찾아 글쓴이에게 직접 의견을 전달하는건 커뮤니티의 품질 유지를 위해서 계속 하고있던 내용입니다.
다시 돌아와서 당시에 이번에 탈퇴하신 회원에 대한 신고를 받고
해당 회원이 올리신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https://muko.kr/7637761
https://muko.kr/7637819
https://muko.kr/7637840
같은목적 (네이버 포인트 획득)을 위한 각각의 게시글이 좁은 시간 간격으로 올라와있고 해당 내용이
장문도 아니라
하나로 올리시면 어떻겠냐는 권유를 해당 회원분께 쪽지로 드렸습니다.
하루에 많으면 10개가 넘는 신고를 받고 처리 내용에 따라 반발을 받다보니
신고가 들어온 게시글들에 대해서는 피신고자에게 신고내용을 함께 공유드리고 있었는데
해당 부분이 회원분께 상처가 되었을수 있을것같아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 향후 대처 방안 ]
정보글의 중복 여부를 판단하여, 중복되는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도록 시스템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보겠습니다. 또한, 게시글 도배와 관련된 규제는 보다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들께서 주신 소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의견이 있으신 회원분들은 댓글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반영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