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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hollywoodreporter.com/movies/movie-news/directors-jail-1235879871/

 

감독의 감옥에 들어가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진 이유


메이저 스튜디오 영화에서 일하는 영화 제작자들은 위험을 회피하는 경영진과 여전히 불안정한 배급 환경을 마주하고 있으며, 그들의 영화는 상장된 모기업이라는 더 큰 생태계에 속해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가 비평가나 흥행에서 실패하면 가장 먼저 영화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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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현재의 시장 상황으로 인해 감독들이 실수할 수 있는 여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리포터와의 인터뷰에서 12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은 스튜디오 영화 제작자들이 몇 년 전과 비교했을 때에도 특히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다고 말합니다. 

 

전통적으로 영화 제작자에게 더 많은 재정적 성공의 기회를 제공했던 대작 영화(1억 2,000만 달러 이상의 텐트폴)부터 중간 예산 영화(4,500만~6,000만 달러 이상)까지 제작되는 영화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IP를 기반으로 한 영화는 팬데믹 이후 개봉 방법을 모색하는 동시에 허리띠를 졸라매고 시차를 둔 해고로 인해 경영진이 바뀌는 가운데 고용 결정을 내리는 등 극도로 위험을 회피하는 스튜디오 경영진에 의해 미세 관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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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년 동안 신진 감독들의 시험무대였던 중저예산 스튜디오 영화가 사라지면서 스트리밍은 감독들에게 안전한 피난처가 되어주었습니다. "스트리밍은 감독들에게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었습니다. 스트리밍 영화는 정해진 금액만 '손실'할 수 있기 때문에 감독 감옥에 들어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보였습니다."라고 극장 개봉작의 한 프로듀서는 극장용 타이틀에 대한 대규모 마케팅 지출을 언급하며 말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에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플랫폼에서 영화가 '잘 팔린' 감독들, 즉 Nielsen이나 Netflix 스트리밍 차트에 오른 감독들은 극장 개봉이 전통적인 극장 개봉에 비해 실질적인 경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한 담당자는 "스트리밍에서 영화가 잘 되었는지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고 직설적으로 평가합니다.

 

피치 미팅에서 선전할 흥행 수치가 없는 상황에서, 감독을 승진시키거나 강등시키기 위해 또 다른 정량적 지표가 동원되고 있습니다: 바로 로튼토마토입니다. 업계에서는 이 평가 집계 기관에 대해 오랫동안 의문을 제기해왔고 왜곡에 취약하다는 이유로 애증(대부분 증오)의 관계에 있습니다. "비평적 호평은 이제 게임화되었습니다."라고 한 감독 담당자는 말합니다. "로튼토마토 점수는 제가 감독을 소개할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보는 자료입니다. 감독 고용과 관련된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죠." 한 임원은 "감독을 고용할 때는 감독의 과거 작업과 미팅만 있으면 됩니다."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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