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o.kr/4910027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첨부


 

*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 뿐만 아니라 장르 특성 상 잔혹한 내용들도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sharknado01.jpg

 

 

 

 

sharknado02.jpg

 

 

 

 

sharknado03.jpg

 

 

 

 

DC 계열 인기 TV 시리즈의 극장판이며, 다리를 문 상어에게 상어 퇴치 스프레이를 뿌리자 떨어져나간 뒤 폭발하는 장면이 나오는 '배트맨: 더 무비' (1966), 문어와 상어를 합성시킨 생명체가 나오는 이탈리아 영화 '몬스터 샤크' (1984, 원제는 Shark - Rosso nell'oceano이고 수입국 별로 다른 제목은 Devil Fish, Monster from the Red Ocean, Devouring Waves and Shark: Red in the Ocean), 후술할 '샤크네이도' 시리즈를 제작한 '어사일럼' 영화사에서 낸 '메가샤크 Vs. 자이언트 옥토퍼스' (2009) 등 상어 소재를 기존 구도와는 다르게 활용한 작품들은 여럿 있었습니다.

 

 

sharknado04.jpg

 

 

 

 

'샤크네이도' (Sharknado, 2013. 한국 수입명은 '샤크 스톰'

 

 

초저예산 호러 영화, 짭퉁 목버스터 영화를 자주 내던 '어사일럼'(The Asylum) 영화사에선 케이블 TV 채널 '사이파이'(Syfy)과 협업해 초저예산 TV 영화 '샤크네이도'를 제작했습니다.()

 

여러 저예산 영화들이 기술력 한계나 진지한 분위기를 위해 범인이나 크리쳐가 하나 내지 소수에 물이나 어둠 속에서 거의 모습을 안 보이고, 주인공 일행은 무력하게 비명 지르며 죽고 마지막 생존자만 간신히 악역을 물리치거나, 아예 물리치지 못 하고 도망치는 구도가 자주 나왔던 반면, 이 작품은 CG를 적극 활용해 수많은 상어들이 사방팔방 대놓고 나오고(물론 초저예산이라 극장 영화에 비해 티는 나는 편), 주인공 일행도 적극적으로 맞서싸우는 내용이라 주인공들 중 한명인 핀 셰퍼드(배우는 이안 지어링)가 전기톱으로 상어를 해치우는 장면은 이후 시리즈의 상징이 되기도 했습니다.

 

 

위와 같은 샤크 + 토네이도 소재 및 내용이 호응을 얻어서인지 첫방송 시청자들 숫자도 많았지만 유명인들의 반응을 포함 사회적으로도 화제가 된 후(아래 링크처럼 한국 공중파 뉴스로도 방송) 재방송 때 시청자가 더욱 더 느는 등 당시 사이파이 최대 시청자 수가 갱신되기도 했으며, 평론가들 중에서도 호평을 준 사람들이 여럿 나와 다른 어사일럼 영화들과 달리 샤크네이도 시리즈에선 신선한 토마토를 받은 작품들도 나왔습니다.

 

 

['B급의 반란' 샤크네이도 '돌풍'…어떤 내용이길래? ]

  

 

https://imnews.imbc.com/replay/worldreport/3312795_29915.html 

 

 

아래 내용은 KOBIS에서 인용했습니다.

 

 

매년 상어 떼가 지나는 길목에 어선이 있다. 상어를 잡는 배, 상어의 지느러미를 구하기 위해 그곳에 있다. 선장과 그의 고객이 거래를 하는 사이, 배는 폭풍에 휩싸이고, 상어가 가득한 바다에서 일어난 소용돌이는 상어도 같이 빨아들여, 상어가 가득한 허리케인이 된다. 선장과 선원 그리고 선장의 거래상대가 첫 희생자가 된 소용돌이는 엄청난 규모의 태풍이 되어 LA로 향하는데, LA에는 이 태풍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은 아직 아무도 없는데... 

 

 

 

 

 

'샤크네이도: 더 비디오 게임' (Sharknado: The Video Game, 2014)

 

 

iOS용으로 나온 런닝 게임이며, 후술할 영화 2편을 기반으로 한 내용을 다뤘습니다.(홍보 목적인지 영화 2편 TV 방송 5일 정도 전에 판매)

 

 

sharknado05.jpg

 

 

 

 

'샤크네이도 2: 더 세컨드 원' (Sharknado 2: The Second One, 2014. 한국 수입명은 '샤크스톰 2 : 샤크네이도')

 

 

TV 영화는 1회성 내지 2회성에 그치는 경우도 흔한 반면 대인기를끈 샤크네이도는 장편 시리즈가 됐으며, 2편도 1편이 방송된 바로 다음 년도에 편성 + 카메오 출연진도 여럿 나왔습니다.(일종의 TV로 매년 만나는 상어 특집 쇼같은 컨셉이 된 격)

 

내용은 주인공 일행이자 과거 이혼했던 부부 '핀'과 '에이프릴'이 1편의 샤크네이도 문제를 함께 해결한 뒤 샤크네이도 책도 내고, 뉴욕 여행도 함께 가다가 벌어지는 내용을 다뤘으며 1편만큼의 신선도는 아니지만 속편 역시 신선한 토마토를 받았습니다.

 

 

이후 블루레이 등을 통해 TV 방송에선 볼 수 없었던 장면을 추가한 확장판도 나왔으며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movie-censorship.com/report.php?ID=803726

 

 

아래 내용은 KOBIS에서 인용했습니다.

 

 

 

초토화된 뉴욕 대도시. 거대한 토네이도와 함께 하늘에서 상어 떼가 떨어진다!

 

평화롭던 뉴욕 대도시. 갑작스런 이상기후가 감지되고 강한 폭풍우와 함께 식인 상어 떼가 나타나 인간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인정사정 없이 물어뜯는 식인 상어들이 수많은 관광객들이 모인 관광지를 덮치자 순식간에 피바다가 된 대도시.

 

 

처참하게 물려 뜯겨 죽어가는 사람들을 그냥 두고 볼 수는 없다! 뉴욕을 구하기 위해 핀(이안 지어링)과 에이프릴(타라 레이드) 나선다! 핀과 에이프릴은 절체절명에 처한 도시를 살릴 수 있을 것인가...?!

 

 

sharknado06.jpg

 

 

'어떻게 샤크네이도에서 살아남는가' (How to Survive a Sharknado and Other Unnatural Disasters: Fight Back When Monsters and Mother Nature Attack, 2014) 

 

강조된 제목 뿐만 아니라 부제까지 합칠 경우 '어떻게 샤크네이도와 다른 부자연스런 재해들에서 살아남는가: 괴물들과 어머니 자연이 공격해올 때에는 맞서싸운다'(How to Survive a Sharknado and Other Unnatural Disasters: Fight Back When Monsters and Mother Nature Attack)가 되는 긴 제목의 서적으로, 위의 영화 2편 작중에도 나온 책을 '앤드류 셰퍼'(Andrew Shaffer)가 실제로 책으로 쓴 것이며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andrewshaffer.com/store/how-to-survive-a-sharknado-and-other-unnatural-disasters 

 

 

 

https://www.facebook.com/contvchannel/videos/contv-sharknado-feeding-frenzy/1776618915713983/

 

 

'샤크네이도: 피딩 프렌지' (Sharknado: Feeding Frenzy, 2015)

 

 

영화 시리즈 제작 과정을 다룬 다큐멘터리이며, 어사일럼 작품들은 나중에 무료 공개로 전환하더라도 일부 지역 한정 공개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과 달리 이 다큐멘터리는 전지역 공개 중이니 자세한 것은 후술할 본편 영상들을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sharknado07.jpg

 

 

 

 

 

 

 

 

'샤크네이도 3: 오 헬 노!'(Sharknado 3: Oh Hell No!, 2015. 한국 수입명은 '샤크네이도 스톰')

 

 

2013년 및 2014년 두 번에 샤크네이도를 해결하는데 큰 공헌을 한 핀이 백악관에 초청받아 상을 받으러 가다 다시 샤크네이도가 불어오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다뤘으며, 방송 전부터 백악관, 유니버설 올랜드, 우주 등 다양한 배경들을 다룬 작품임을 인터뷰 및 뉴스 영상 등을 통해 미리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KOBIS에서 인용했습니다.

 

 

주인공 부부 핀과 에이프릴은 플로리다 올랜도로 여름휴가를 떠나기로 한다. 하지만 갑작스레 백악관 행사에 초대된 핀은 워싱턴에 남게 되고, 에이프릴은 친정어머니인 메이와 딸 클로디아와 함께 올랜도로 향한다. 한편 워싱턴에 거대한 폭풍과 함께 하늘에서 상어가 떨어지는 이른바 ‘샤크네이도’가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인정사정 없이 물어뜯는 식인상어들은 동부해안까지 상륙하고, 가족을 구하러 올랜도로 향하는 핀. 이전보다 강력해져 돌아온 샤크네이도의 공격에서 가족을 구하고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을까?

 

 

sharknado08.jpg

 

 

'아치 vs. 샤크네이도' (Archie vs. Sharknado , 2015)

 

 

위의 영화 3편과 동시기에 나온 만화로 리버데일 마을이 샤크네이도에 휘말리자 아치 일행이 해결하는 내용을 다룬 작품이며, '코믹북 라운드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sharknado09.jpg

 

 

라바란툴라 (2015. 한국 수입명은 '데스 스파이더')

 

 

샤크네이도처럼 Syfy에 편성됐고, 샤크네이토 시리즈 주인공 '핀'도 카메오로 출연해 스핀오프 작품으로 분류되기도 한 TV 영화(어디까지나 카메오 역할이라 핀은 상어 문제 해결하기도 바쁘다며 잠시만 출연)이며 구체적인 것은 후술할 무료 공개 본편 영상을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구글 플레이에서 인용했습니다.

  

 

할리우드 스타이자 과거 액션 히어로였던 콜튼 웨스트는 LA에서 집에 가던 중 대형 지진을 경험한다.

단순 지진이 아닌 전대미문의 화산 폭발이 발생하면서 용암을 내뿜는 거미인 라바란툴라가 등장해 LA 일대는 혼란에 빠진다.

 

사람만한 몸집의 거대한 라바란툴라는 보이는대로 사람들을 공격하고, 아들과 연락이 되지 않는 콜튼은 목숨을 걸고 총을 들고 거리로 나선다. 아들을 구하고 흩어진 가족을 모으려던 콜튼은 LA를 버리고 도망치는 것보다는 맞서 싸우기로 결심하고 슈퍼 히어로 경험을 살려 제작진과 함께 LA 전체를 살릴 계획을 세우는데...

 

 

sharknado10.jpg

 

 

'샤크네이도: 허트 오브 샤크니스' (Sharknado: Heart of Sharkness, 2015)

 

 

VOD로 공개된 모큐멘터리 작품으로 실제 상어를 이용해 촬영하려다 문제가 생기며 발생하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sharknado11.jpg

 

 

 

 

샤크네이도: 더 4스 어웨이큰즈 (Sharknado: The 4th Awakens, 2016. 한국 수입명은 '허리케인 샤크네이도'.)  

 

 

'스타 워즈: 깨어난 포스' (Star Wars: The Force Awakens)를 패러디한 제목과 포스터의 작품으로 내용은 영화 3편 이후 5년 간 평온기를 누리다가 라스베가스에서 샤크네이도가 발생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다뤘으며, 포스터에서도 눈치챌 수 있듯 카우네이도, 라바네이도 및 사이보그를 포함 신기술 등의 새로운 요소들도 나왔습니다.

 

 

아래 내용은 KOBIS에서 인용했습니다.

 

 

아스트로 X사의 활약으로 전 세계가 샤크네이도의 위협 없이 평화로운 날들을 보내던 어느 날, 라스베가스에서 또다시 불길한 기운이 감지된다. 샤크네이도는 바위, 모래, 석유, 불, 번개, 용암, 소, 우박과 결합해 더욱 더 강력해지고, 급기야 원자력까지 가세하며 온 인류를 위협하는데...

 

 

sharknado12.jpg

 

 

2 라바 2 란툴라! (2 Lava 2 Lantula!, 2016. 한국 수입명은 '배틀 인베이젼')

 

 

위에서 소개한 스핀오프 작품의 1년 후를 다룬 속편 TV 영화이며 구체적인 것은 후술할 무료 공개 본편 영상을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Justwatch에서 인용했습니다.

 

 

배우인 콜튼 웨스트는 바쁘게 움직이는 주인공 해결사 역으로 모험 영화 세트장에서 한창 촬영 중이다. 콜튼은 그 시각 딸 래야가 플로리다의 반대편 포트로더데일에서 친구들과 따사로운 주말을 보내고 있다는 사실을 모른다. 한편 끔찍한 괴물 거미 라바란툴라스가 마지막으로 출몰한 지 벌써 1년이 지났는데... 이번엔 더 빠르고 공격적이고 더 진화한 변종 거미 타란툴라가 급속도로 도시를 말살하러 모여든다. 콜튼은 이런 상황을 맞으며 다시 한 번 가족을 지키러 나서지만 비협조적인 군부대의 책임자 대령은 계속 그의 앞을 가로막고 결국 콜튼은 동료들과 습지에 갇히게 되는데...

 

 

sharknado13.jpg

 

 

 

 

 

 

 

'샤크네이도 5: 글로벌 스워밍' (Sharknado 5: Global Swarming. 한국 수입명은 '인투 더 샤크스톰')

 

 

주인공 일행이 샤크네이도에 대처할 NATO 회의에 참석하러 영국에 간 뒤, 스톤헨지 아래에 감춰진 사원에서 고대 상어 신을 섬기는 성지에서 발생한 차원 소용돌이로 인해 새로운 타입의 샤크네이도가 불어오며 벌어지는 내용을 다뤘으며  

 

 

아래 내용은 KOBIS에서 인용했습니다.

 

 

상어 전문가로 영국에 초청받은 핀은 노바로부터 급한 연락을 받고 그녀를 찾아간다. 핀과 노바는 고대 선조들의 비밀을 알게 되고 유물을 손에 넣지만, 균형이 무너지면서 상어 떼가 세상 밖으로 나온다. 한편, 길이 샤크네이도에 휩쓸려 날아가자, 핀과 에이프릴은 아들을 구하러 나선다. 핀과 에이프릴은 샤크네이도를 멈추고, 무사히 아들을 구할 수 있을까?

 

 

sharknado14.jpg

 

 

 

 

 

 

'더 라스트 샤크네이도: 잇츠 어바웃 타임' (The Last Sharknado: It's About Time, 2018. 한국 수입명은 '샤크 쓰나미')

 

 

샤크네이도 시리즈 최종편으로 나왔으며, 타이틀 및 애니메이션 형식 인트로 영상에서도 눈치 챌 수 있듯 시간 여행과 역사 개변, 시간대가 달라진 여파로 세상 역시 달라지는 등 호러 액션 코미디 영화 시리즈로서는 거창한(?) 내용을 다뤘습니다.

 

 

아래 내용은 KOBIS에서 인용했습니다.

 

 

핀은 샤크네이도의 시간 이동을 통해 가족을 되찾고 모든 일의 근원인 최초 샤크네이도를 없애려 시간여행을 한다. 핀은 그런 모험 과정 속에 공룡, 중세 기사들, 서부 카우보이와 각종 상어들과 맞서게 된다. 샤크네이도를 멈추게 할 때가 드디어 온 것이다! 

 

 

 

 

'샤크네이도 VR: 아이 오브 더 스톰' (Sharknado VR: Eye of the Storm, 2018)

 

 

2018년 말에 출시된 VR(가상현실) 게임이며 이 글을 올린 시점 기준으로 스팀, 오큘러스, PS 스토어를 통해 접하실 수 있습니다. 

 

 

sharknado15.jpg

 

sharknado16.jpg

 

 

'더 파이널 레벨: 이스케이핑 란카라' (The Final Level: Escaping Rancala, 2019.  'Rancala Kingdom'이란 제목으로도 알려졌으며 한국 수입명은 '쥬라기 킹덤파크')

 

 

'쥬만지'가 '레디 플레이어 원'을 만났다는 커버의 홍보 문구에서 눈치채실 수 있듯 유명 영화 출시에 맞춰 '어사일럼'에서 내는 전형적인 목버스터 영화들 중 하나이며, 상어 CG 작업 경험이 많이 쌓인(?) 어사일럼답게 작 중 주인공 일행이 상대하는 게임 보스 캐릭터들 중 하나인 날아오는 상어들을 주먹으로 때려잡는 장면도 나옵니다.

 

 

아래 내용은 KOBIS에서 인용했습니다.

 

 

10년 전 오락실에서 오빠 제이크가 실종된 뒤 여동생 사라는 새로운 오락실을 세운다. 사라는 오락실 개업식을 앞두고 기계를 점검하면서 오빠가 위험한 게임에 빨려 들어간 걸 알게 된다. 친한 친구인 레이, 크리시와 함께 셋은 제이크를 구하기 위해 가상의 세계로 들어간다. 최종 단계에서 슈퍼 보스와 대결하여 제이크를 구출하기 위해 사라, 레이, 크리시는 각 단계별 위험한 존재들과 맞서게 되는데... 

 

 

sharknado17.jpg

 

 

'샤크 시즌' (Shark Season, 2020. Deep Blue Nightmare라는 제목으로도 알려졌으며 한국 수입명은 '그레이트 샤크2')

 

 

사진 촬영 중 상어 습격으로 주인공들이 고립된 상황을 다룬호러 영화이며(홍보 문구 상으로는 실제 사건들에 기반) 같은 어사일럼 영화사의 샤크네이도를 의식한 듯 상황이 더 나빠질 게 있겠냐는 등 상어가 토네이도로라도 변하겠냐는 등의 대사가 나왔습니다.

 

 

 

sharknado18.jpg

 

 

https://www.facebook.com/sharkweek/videos/the-real-sharknado-shark-week/798123337542660/

 

 

'더 리얼 샤크네이도' (The Real Sharknado, 2021)

 

 

디스커버리 채널의 상어 전문 다큐멘터리 방송 '샤크 위크' (Shark Week)에서 영화 출연진들과 함께 상어에 대한 오해를 푸는 내용으로 진행한 특별 방송입니다.

 

 

sharknado19.jpg

 

 

 

'2025 아마게돈' (2025 Armageddon, 2022)

 

 

어사일럼 영화사 25주년 기념으로 자사 작품들을 크로스오버시킨 영화이며, 샤크네이도를 이용하는 외계인도 등장했습니다.

 

 

sharknado20.jpg

 

 

 

 

 

 

'샤크네이도 10스 애니버서리' (Sharknado 10th Anniversary, 2023)

 

 

시리즈 10주년 기념으로 1편을 새로운 특수효과와 함께 리마스터하며 영화관에 특별 상영을 했으며, 위에서도 볼 수 있듯 포스터에선 동일년도의 바벤하이머를 패러디했습니다.

 

 

sharknado21.jpg

 

sharknado22.jpg

 

sharknado23.jpg

 

sharknado24.jpg

 

 

이 외에도 토이라인, 보드 게임, 패러디 작품들(Sharknado 2 - Parody, Mosquitonado 등) 포함 더 소개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나 분량 상 일부 생략됐으며, Syfy에서도 시리즈 10주년 기념으로 작품 소개 및 카메오 출연자들 소개를 포함한 특집 기사를 낸 바 있으니 아래 링크도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syfy.com/syfy-wire/sharknado-tenth-anniversary-ultimate-guide-to-syfy-film-franchise

 

   

 

 

 

 

 

 

 

https://www.vamedianetwork.com/ 

 

 

위에서 소개한 작품들 중 다큐멘터리 '샤크네이도: 피딩 프렌지', 스핀오프 작품 '라바란툴라' 시리즈는 VA 미디어에서 운영하는 합법 채널 '다큐멘터리 센트럴', '무비 센트럴', '사이파이 센트럴'에서 무료 공개 중이니 자세한 것은 위의 본편 영상들을 참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profile Great박
이전 다음 위로 아래로 스크랩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첨부
  • 뒷북치는비 2023.12.19 23:41
    주먹 한방이면 부모님 곁으로 보낼 수 있는데 스프레이로 살려주는 배트맨의 위엄이란...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이벤트AD 무코 x 무비오어데스 영화관 향수 20,000원 [22] file
image
무비오어데스 파트너 2024.03.06 41548 35
공지 파트너 계정 신청방법 및 가이드 file admin 2022.12.22 356020 94
공지 굿즈 소진 현황판 정리글 [156] update 무비이즈프리 2022.08.15 982956 174
공지 [CGV,MEGABOX,LOTTE CINEMA 정리] [37] file Bob 2022.09.18 358721 132
공지 💥💥무코 꿀기능 총정리💥💥 [103] file admin 2022.08.18 688992 201
공지 무코 활동을 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용어들 & 팁들 [62] admin 2022.08.17 439008 146
공지 게시판 최종 안내 v 1.5 [63] admin 2022.08.16 1071175 140
공지 (필독) 무코 통합 이용규칙 v 1.9 admin 2022.08.15 329104 168
더보기
칼럼 퓨리오사가 안스러워 대신 찾아주는 Green Place- 그곳은 과연 어디쯤 있을까? [7] updatefile Maverick 23:23 932 17
칼럼 (영재방) 내가 겪은 매드맥스 사가의 웃기게 어색한 부분들(스포) [32] update Maverick 2024.05.28 1956 12
현황판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굿즈 소진 현황판 [14] updatefile 너의영화는 2024.05.08 5928 29
현황판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 유니폼 키링 세트 소진 현황 [21] update 2024.05.20 4861 9
불판 5월 28일 선착순 이벤트 불판 [42] soosoo 2024.05.27 14168 38
불판 5월 27일 선착순 이벤트 불판 [65] 아맞다 2024.05.24 16729 47
이벤트 <금지된 장난> 구마 시사회 이벤트(~5/30) [16] file 하이라이트 파트너 2024.05.24 1572 13
영화관잡담 용산 비둘기 6층 매점 막았어요 [8] newfile
image
12:16 536 1
영화정보 [설계자] CGV 에그지수 [4] newfile
image
12:12 467 3
영화정보 스칼렛 요한슨 [플라이 미 투 더 문] 국내 1차 포스터, 예고편 newfile
image
12:00 221 2
후기/리뷰 '설계자' 돌비 애트모스(목돌비) 간단 후기 [1] newfile
image
11:57 359 4
영화관잡담 메가박스 매점 상품 포인트 결제 되나요? [2] new
11:48 216 0
영화잡담 스포) <쇼생크 탈출> 이 이미지는 스포일러일까요? [11] newfile
image
11:47 541 4
영화잡담 코코 돌비로 볼 지 일반관에서 볼 지 고민이네요.... [3] new
11:42 218 2
영화잡담 글렌 파월, 오펜하이머 출연할 뻔 했다 newfile
image
11:33 267 0
영화관잡담 혹시 용산 CGV 패스트 오더 구매시간 바뀐건가요? newfile
image
11:14 152 0
설계자 보고 왔어요. 보통 강동원 영화는 내용이 별로여도 얼굴 믿고 간다는 사람들 꽤 있잖아요? [20] newfile
image
11:11 1606 10
영화잡담 티빙 파라마운트+ 작품의 수백편이 5월 31일이 종료됩니다. [4] newfile
image
10:58 498 4
영화정보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캐스팅 일화가 사실이 아니라는 류승범 new
10:32 383 1
영화잡담 드림 시나리오 토마토지수 팝콘지수 [2] newfile
image
10:28 743 4
영화관잡담 cgv 무대인사 당일 취소 문의 [8] newfile
image
09:50 672 3
영화잡담 설계자는 예매했긴 한데.. [7] new
09:42 1053 3
영화잡담 4dx 하이큐 퓨리오사 뭐가 더 효과 좋았어요? [3] new
09:30 373 0
영화잡담 인사이드아웃2 언제 예매 시작할까요?(심의도 아직 안남) [5] new
09:29 467 2
영화정보 스칼렛 요한슨 [플라이 미 투 더 문] 7월 개봉 [3] newfile
image
09:29 495 2
영화잡담 이시간현재 cgv 실시간 관객수 [1] new
09:24 376 1
영화잡담 무코님들은 A3 포스터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25] new
09:22 740 2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3626